보는것/영화,드라마

[스포있는 드라마 후기] 상견니

Ryo_Woos 2020. 11. 15. 10:48

13부작이라고 되어 있었는데 넷플릭스는

21화까지 있어서 넷플껀 리메이크작인건가
같은 드라마가 아닌가 헷갈렸는데 그냥 넷플릭스꺼 보면 된다
나는 평소에 프렌즈 빼고 다른 나라 드라마 딱히 안봤었다.
드라마 취향이 겹치는 지인분의 추천과
고백부부가 인생드라마라는 친구A에게 친구B가 상견니 언급도 해서 고백부부 엄청 재밌게 본 나는 정주행을 시작했다~
그리고 드라마 완결은 본 내 느낀점은 나는 이 드라마에 빠질 이유를 못 찾겠다였다. 사실 이 상황은 이래 하고 누군가에게 설명하지 못할 정도로 드라마를 완벽하게 이해룰 못 해서 더 그럴수도 있다ㅋㅋ

리쯔웨이가 황위쉬안을 잊지 못하고 황위쉬안의 세계로 갔을 때인데..
원래의 왕취안성이라는 사람은 게이이고 이 드라마 주인공들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데 자살하며 바다에 뛰어들었을때 얼굴이 같은 이유로 리쯔웨이가 이 왕취안성의 삶을 대신 시작되는 순간부터 왕취안성의 인생은 뭐지? 하는 궁금증이 생겨 뒤에 내용이 잘 집중이 안됐다..

그리고

황위쉬안이 천윈루의 삶을 대신 살 때 모쥔제와 리쯔웨이에게 하는 이야기들은 20대의 황위쉬안의 가치관으로 하는 말들인데 겉모습도 같은 학생이고 그런 가치관의 황위쉬안에게 사랑에 빠지는건 이해가 가지만 7-8살의 어린아이를 내가(리쯔웨이가) 기억에는 없지만 사실은 예전부터 원앤온리로 사랑하는 그 황위쉬안이라고 어린아이일때부터 계속 같이 이어지는 듯한 열린결말은 이해가 잘 안간다..(서로는 계속 서로를 알아보고 사랑한단 거니까)

매 화 끝날때 수영장이 나오고 남주인가가 물에 빠지는게 나와서 물과 관련된 엄청난게 있나 했더니 딱히 그게 주된 이야기도 아니고 슉 지나감..?
-위 부분들 잘못 이해한 거라면 알려주시는거 환영...-

서브남주는 정일우 무지 닮으신듯
남주는 김영민배우분 닮으심(부부의세계 회계사..나의 아저씨 남주후배면서 남주부인과 불륜남역할)
암튼 뭐 잘생기고 키 커서 둘이 옆에 같이 다님 든든할듯ㅋㅋ
처음엔 좀 지루하고 3-4화인가부터 빠져들거라는데 난 처음부터 지루함도 없었고 빠질포인트도 별로 못느꼈다. 여주와 남주같은 사랑 안해봐서 삐딱하게 보는 것도 있을까 하는 생각도 같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