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가자/데이트장소

경기도 수원/ 화서공원~연무대(동장대)

Ryo_Woos 2018. 1. 1. 22:36

서울 성곽길을 걷고 성곽길을 더 걷고 싶어 푸드트럭도 가볼 겸 수원을 다녀왔습니다.

설명보단 사진을 주로 보여주고 싶네요.

한가지 단점은 바로 비둘기... 둘기들은 너무 많았고요..ㅠㅜ


수원 화성으로 지도는 표시해놨지만 화서공원부터 시작했고 동장대까지 둘러봤습니다!



화서공원 잠깐 둘러보고 화서문으로 가서 성곽을 쭉 걷기 시작합니다!


화서문->북포루->수원화성->북서포루->장안문->화홍문->북암문->동북포루->동암문->동장대

코스의 시작길입니다.(다음지도 참고했어요ㅎㅎ)




장안문 안녕..


화홍문 예쁘다..


북암문으로 가는 중~


이제 북암문에서 동암문 걷는 길의 시작!에 연못 용연이 보입니다.

지나가면서 한 장 찍었지만 저기서도 예쁜 사진 많이 찍으면 좋았을 거 같네요.


동암문..?!


무슨 열차인지는 모르겠으나 특별한 이벤트같았던 열차.


연무대(동장대)까지 왔습니다.


성곽 따라 걷다보니 어느덧 노을이 지고 있었어요~ 

각 구역마다 세부적으로 보고 걷고 싶었는데 시간적 한계가 있어 겉핥기로 쭉 걷기만 했어요.

그래서 아쉬운 감이 조금 있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큰 틀이 잡히면서 쭉 둘러볼 수 있었던 것과

과거 유산의 소중함도 새겨보며 찬찬히 걸으면서 여유로움도 느꼈던 너무 좋은 하루였습니다^^


-이후 지동시장쪽으로 건너가 푸드트레일러에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수원 푸드트럭1탄

수원 푸드트럭2탄

함께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