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것/음식점&디저트

[종로구 관수동/종로3가] 전주집(전주식당)

Ryo_Woos 2018. 6. 11. 10:38



종로3가역 15번 출구로 나와 왼쪽으로 보이는 골목으로 무조건 들어가서 일자로 쫌만 걸으면 생선 굽는 가게들이 나와요.
한일식당과 그 옆 전주식당이 나란히 있어요.
둘 다 너무 유명한 곳들이죠..ㅎㅎ!

​메뉴판입니다.
가격이 인상됐다는 안내문도 있어요.
오랜만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밑반찬6가지 먼저 나옵니다.
여기는 밑반찬이 하나하나 다 맛있어요 정말.. 아주 흔한 메뉴들인데 다른곳보다 더 맛있다 느껴집니다.
김치가 매번 같은맛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날은 특히 맛있었어요.


‘고등어구이(9,000원)’와 삼치구이(9,000원)’입니다.


중간에는 ‘갈치조림(18,000원)’입니다. 된장찌개는 서비스로 나오구요!

얇은 갈치 아니어서 좋네요ㅎㅎ 살이 실해서 한 입 가득 들어가요.​



원래부터 유명한 곳인데 맛있는 녀석들 프로그램에까지 나왔나봐요!! 맛녀석들 포스터가 있네요ㅎㅎ

생선살도 많고 구이는 촉촉하고 조림은 양념이 잘 배어 있습니다.
갈치조림 양념은 제 입맛엔 그렇게 맛있다 느껴지진 않는 그냥 평범한 맛이었고
밑반찬과 생선구이가 맛있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돌솥밥이 나와 여기 너무너무 좋아요.
참고로 '돌솥밥 추가'는 3천원이라고 합니다.




여기부터는 작년에 방문했을 당시 사진입니다.
그리고 된장찌개가 저때가 더 맛있었던 느낌이 들어요.(정말 느낌탓인가ㅋㅋ)
밑반찬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이 맛있는거같아요.

갈치구이 통통한 두조각이 나와요. 껍질은 바삭바삭


앗 그러고보니 예전에는 콩이 있었군요~

엄마가 예전엔 밥에 뭐가 있었다고 했지만 기억이 안나서 그랬나? 하고 말았는데 
지금 사진보니 정말 콩이 있네요ㅎㅎ​

​잘 먹었다.


바이바이 다음에 또 올게요.

아, 일요일에도 하나봐요 안하는 줄 알았는데 삼해집 갈 때 지나가다 보니까 점심시간 줄 서서 기다리고 있더라고요! 
저녁에 가도 사람 많은 곳이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