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14 4

[성동구 성수동1가/뚝섬역] 누메로도스

이것도 코로나 이전 2019년이고 친구랑 성수 뚝섬역에 있는 방통대 특강 듣기로 한 날 좀 일찍 만나서 점심도 같이 먹었다. 점심식사로 고른 곳이 누메로도스 골목에 있어 첨에 어디로 가야 하는지 감이 안잡혀 근처 돌았음..좀 헤맸지만 친구보다 먼저 도착해서 이것저것 메뉴 구경을 했다. 굴이 들어간 크림파스타와 마스카포네랑 바질페스토 들어간 피자아 진짜 넘 맛있었다ㅋㅋㅋ메뉴 둘 다! 그라탕이 유명한거 같은데 강하게 먹고싶었던 건 아니라서 저 두개로 골랐는데 둘 다 정말 맛있었다. 근데 두 메뉴 다 치즈다보니 느끼함이 확 몰려와 나중에는 먹기 고역이었음ㅠ 탄산음료 아예 안먹었기 때문에 탄산빨로 버틸수도 없어서 벌칙수행 기분도 들었다ㅜ 둘이라서 그랬던 듯.. 셋이나 네명이면 크림 아닌 다른것도 시켰으니 이정도..

[용산구 한남동/이태원,한강진역] 푼토나인 & 패션5 한남점 & 창화당 한남점

묵은 후기들 방출타임~~2019년 방문~~ 간 순서대로. 우선 푼토나인 먼저파스타 맛있다 스테이크 그냥저냥 토마토 크림리조또 맛있었던듯 사실 기억이 안 남 걍 쏘쏘.. 개인적으로 두번 갈 생각은 안든다 친절했던거 같지도 않고. 다음은 패션5한남점. 여기는 예에에전부터 가고 싶었던 곳이었는데 푼토나인과 근처인 관계로 가볼수있었다. 디저트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메뉴 고르기 무지 힘든 곳이 아닐까..ㅋㅋ 음료는 의외로 맛있어 보이는게 없어 좋아하는 패션후르츠 들어간 걸로 골랐던거 같다 그리고 자리 잡기도 힘들었다 좁은 느낌도 들고 동선도 편한 느낌이 아님 테이블이 넓어서 여유로운 느낌이 드는 건 좋았다. 그리고 한남동 좀 걷다가 창화당도 발견해서 간단하게 먹고 가자~ 해서 들어갔다.이거랑 사진엔 없는 멘보샤도 ..

[수영구 남천동/금련산역] 호박가게 / [해운대구 중동/해운대역] 해성막창집 엘시티점

2018년....후기...이지만.. 그래더 쓰고 싶은 곳들이라^^ 호박가게 아직도 잘 있는지 카카오맵으로 검색했더니 있어서 반가운 마음이 든다! 그냥 지나가다 우연히 보고 가게가 귀여워서 호기심에 들어갔는데 맛있는 디저트를 발견하게 된 곳이다. 막 오픈했던 느낌이 물씬 풍겼던 디저트가게 현재 가격은 모른다..ㅋㅋ 당시엔 나에겐 여행지라 막 저렴하진 않아도 충분히 디저트로 고를 만한 정도였던듯. 사진은 단호박 크림치즈 수플레인데 증말 맛있었다. 단호박 좋아하고 크림치즈도 좋아하는데 나는 특히 저 흐르는 질감을 너무! 좋아하기에(초코디저트로 따지면 브라우니보다 퐁당오쇼콜라가 더 좋다) 완벽한 내 스타일의 디저트였다ㅠㅠ인공적인 맛도 없고! 가루때문에 첨 먹을때 신경 좀 써야 하는거 참고하면 좋겠다ㅎㅎ 그리고 ..

[서초구 반포동/신논현역] 일석삼조버섯매운탕 반포1호점

강남역에서 지하철 2호선 고장이 있었던 날의 후기! 금요일 난 쪼끔 늦게 퇴근길 지하철에 올랐을 뿐이고.. 그 안에 내가 타고 있었고 열차 안 사람들 싹 다 내리래서 내렸고 강남역 미아가 된 기분이고..ㅋㅋ 근데 그게 또 감사하게 시간이 맞아 친한 친구와 강남역에서 만나 소소하게 저녁같이 보내게 되었다. 이 날 스위트스페이스 강남본점에도 가서 식료품 구경도 하고 젤리 구경 실컷했는데 사려고 했던 것과 안사도 되는데 산것들이 있다^^ 어쨌거나,! 친구와 저녁 먹고 들어가려고 근처 음식점 검색하다 얻어걸린 제목의 그 장소! 둘 다 샤브샤브 좋아해서 고고. 메뉴판은 미처 못 찍어 대체할 사진하나 첨부! 그 외에 만두도 같이 팔았던거 같다. 친구와 맨 위 소고기샤브매운탕 2인 주문했는데 비덩주의 채식,, 그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