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것/직접 요리하기

감바스 알 아히요

Ryo_Woos 2017. 10. 29. 17:00

집에서 감바스 만들어 먹었어요.


-재료-

올리브유 / 새우 14마리 / 마늘 11쪽

허브맛솔트(후추&소금) / 페퍼론치노(or 청양고추)

찍어먹을 빵 / 추가_스파게티 면


이건 간단히 만든 레시피 정리용 글이니 제대로 멋내고 싶으시면 요리 잘하시는 블로그 검색을 참고하시고 

나도 할 수 있겠는데? 하는 생각으로 봐주시길ㅋㅋ

나혼자산다에 나왔던 박나래님 레시피를 보고 만들었어요.

주물팬이 중요하다고 했는데 아쉽게도 집엔 주물팬이 없어 후라이팬으로 나름 맛있게 만들어봤습니다.


시장에서 14마리에 5천원 주고 샀어요.

14마리 전부 껍질을 벗겨 허브맛솔트(후추&소금)를 촵촵 뿌려요. 추가로 굵은 소금도 쬐끔 넣어줬어요.

 

올리브유 넉넉하게 뿌리고 마늘 11개 넣었어요. 

마늘을 다 좋아해서 그런지 먹을 때 부족하더라고요ㅠㅠ 다음에 만들면 15개 이상은 넣어야지 생각했어요.


중불로 기름에 제대로 튀겨지는?마늘ㅋㅋ 마늘이 갈색빛을 띄면..


새우 투척! 새우가 색이 바로 변하기 때문에 요리가 다 끝나가는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어요ㅋㅋ


페퍼론치노를 조금밖에 못 넣었는데 다 떨어져 부족하더라고요ㅠㅠ 그래서 냉동실에 있는 청양고추도 꺼냈어요.


청양고추 덕분에 알록달록한 감바스 알 아히요


새우가 완전 똥끌똥글해요ㅋㅋ 파슬리 이런거 있으면 더 좋았을텐데 없으니 패스-


데코.. 어떻게 하는거져 그냥 후라이펜 통째로 가져와서 빵이랑 먹어요ㅋㅋ

빵은 그냥 원하는 빵 종류로 사면 될 거 같아요. 바게트를 사러 갔다가 다 팔리고 없어 식빵을 사서 먹었는데 전에 바게트로 먹었을 때보다 입천장이 안까지고 맛도 있고 좋았어요.

빵 잘라서 올리브유 적신 다음에 새우 마늘 고추 올려 먹으면 돼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재료도 만드는 법도 간단한 감바스 알 아히요(까수엘라) 한번 만들어 먹어 보세요! 



추가..

1차 다 먹고 올리브유가 남아 마늘, 고추 추가로 넣고 면 삶아 대충 알리오올리오를 만들어봤어요.

파마산치즈랑 파슬리가 없어도 마늘맛 나니까 그냥 먹자 하는 생각으로?

실력은 당연하니 빼고 육수 때문인지 파는 파스타에 비해 감칠맛이 부족해요 늘. 어떻게 해야 파는 맛이 날 지ㅜㅜ 알리오올리오 만들때마다 이게 좀 아쉬워요ㅠㅠㅠ

맛있는 알리오올리오를 만드는 그 날까지 계속 도전해보는걸로..ㅋ

'먹는것 > 직접 요리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마토 스파게티  (0) 2020.12.26
가지피자  (0) 2020.12.21
두부조림...?  (0) 2020.12.21
부대찌개  (0) 2020.12.21
알리오 올리오  (2) 2020.12.19